​한국저글링협회 공인지도자 ( Korea Juggling association Certificate Inctructer ​) 

작성자 Admin(admin) 시간 2020-05-23 08:14:49
네이버
첨부파일 :

 예전에는 협회가 있는 서울에서만 1년에 1회 혹은 2회 정도의 기수 체제로 레벨 1 지도자 시험을 진행했습니다만 2020년 5월부로 어느 때나, 어느 곳에서나 시험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. 출장 지도자 시험도 가능합니다. (협회로 문의 02-508-4723)

 

레벨 3와 레벨 4 지도자가 레벨 1 지도자를 선발하는 감독관이 되어 협회의 허가를 통해 선발 기준에 맞춰 자유롭고 공정하게 레벨 1 지도자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.

 

예를 들자면 000 레벨 3 지도자가 협회 지도자 게시판에 5월 5일 오후 1시 여의도공원 광장(집합 장소 : 광장 가장자리 국기 게양대 앞)에서 레벨 1 지도자 시험을 진행한다고 글을 올립니다. 이 레벨 1 지도자 시험에 응시하고 싶은 자는 그 글에 비밀 댓글로 신청(입금 선착순 4명~10명)하며 지정된 협회 계좌로 응시비용을 납부하면 접수 완료됩니다.

 

모두 모이면 000 레벨 3 지도자가 안내 사항 및 응시자 출석 사항을 확인합니다. 이후 레벨 1 시험 채점 기준(협회 제작 레벨 1 채점 기준 영상 참고)에 대한 가르치는 법 설명 및 정확한 시범을 보여줍니다. 이후 응시자는 실기시험을 치르게 됩니다. 시험이 끝나면 바로 합격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.

 

이렇게 상시 체제로 바꾼 이유는 기존의 기수 선발 체제가 가지고 있던 한계 때문입니다. 상시 체제로 바꾸면 최소 신청 인원으로도 시험을 치를 수 있으며 날짜도 응시자의 상황에 맞춰서 고를 수 있습니다.

 

또한 감독관과 응시자간의 피드백을 효과적으로 주고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. 자신이 무엇 때문에 시험에서 탈락했는지 또는 합격은 했지만 어떤 부분이 조금 미흡했다는 것을 즉시 그 자리에서 알 수 있습니다. 딱딱한 분위기가 아닌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감독관과 응시자의 저글링에 관한 질문과 답변 시간을 통한 문제 해결 시간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.